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지역시민 구성‘의왕 챔버오케스트라’, 클래식 놀이터 음악회 개최

등록일 2020년10월23일 14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의왕시의 실력 있는 음악인들이 모여 올해 창단한 민간동호회‘의왕 챔버오케스트라’가 지난 20일 학의동 내에 있는 국공립 어린이집 3곳(백운하늘샘, 백운솔빛, 백운푸르내)을 방문해 찾아가는 음악회‘클래식 놀이터’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외부활동이나 특별활동이 없던 어린이집 아이들에게 이번 음악회는 오랜만의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챔버오케스트라는 지난 5월, 학의동 내 어울공원에서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을 위해‘산책길 콘서트’를 개최해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클래식 놀이터 음악회에서는‘학교 가는 길’,‘아기상어’, ‘넌 할 수 있어’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선곡으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만들었다.

 

백운하늘샘어린이집 정영숙 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이 바깥 활동도 제한되고 특별활동도 못 해 답답한 상황에 이렇게 직접 찾아와 수준 높은 연주를 들려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아이들이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고 또 듣고 싶다고 말하는 모습을 보며 음악이 주는 힘을 느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의왕 챔버오케스트라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음악으로 도움이 되는 연주들을 준비 중이며 시민들이 주축이 된 팀인 만큼 공익적인 활동에도 더욱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김경호 기자 euroinoon@daum.net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예술 축제관광 생태환경 인물칼럼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