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마산회원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함께 읽는 즐거움 ‘찾아가는 책 이야기’ 운영

등록일 2022년06월19일 09시3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마산회원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함께 읽는 즐거움 ‘찾아가는 책 이야기’ 운영

 

창원특례시 마산회원도서관과(과장 김삼수)에서는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독서소외계층인 장애인들을 방문하여 책을 읽어주는 2022년 ‘찾아가는 책 이야기’ 사업을 3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 8년째 운영 중인 이 사업은 마산회원·합포구 장애인 복지시설을 자원봉사자(2인 1조)들이 시설별 주 1회 방문하여 소속 장애인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고 있으며, 도서관 책 대출을 희망하는 시설에는 단체도서 대출(1회 100권)을 지원하여 독서환경도 제공하고 있다.

 

2022년 ‘찾아가는 책 이야기’는 마산시각장애인주간보호센터 등 5개소(70명)를 대상으로 큰 그림책과 다양한 소품들을 활용한 맞춤별 책 읽어주기와 책 읽은 후 느낌 이야기해보기, 몸으로 표현해보기, 만들어보기 등의 독후 활동으로 장애인들의 책 읽는 재미를 더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상반기(3월~6월)에 69회 운영하였으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삼수 마산회원도서관과장은 “꾸준히 운영한 사업을 통해 장애인과 봉사자 간의 친밀감 형성으로 장애인들의 정보접근성을 높이고 책 읽는 즐거움을 더한 것에 의의가 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책과 함께 소통하고 나누는 도서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changwon.go.kr)를 참고하거나 마산회원도서관과(☎ 225-74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현준 기자 yuyu8684@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예술 축제관광 생태환경 인물칼럼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