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마산박물관, 15일부터 온․오프라인 홍보 대폭 강화

SNS홍보 등을 통해 신규 관람객 유치 기대

등록일 2022년08월13일 09시5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마산박물관, 15일부터 온․오프라인 홍보 대폭 강화

SNS홍보 등을 통해 신규 관람객 유치 기대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마산박물관의 새로운 관람객 유치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온․오프라인 홍보를 대폭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7월에 출범하였던 마산박물관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통해 모바일 앱 콘텐츠를 SNS로 홍보하여 많은 호평을 받고 있으며 SNS에 올린 게시글을 보고 박물관에 방문하는 체험객이 늘고 있다.

 

이번에도 홍보 파급력이 큰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홍보한다. 먼저 모바일 앱 체험 콘텐츠(“합포대작전_보물선을 찾아라”)와 연계하여 ‘SNS 챌리지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며, 8월 15일부터 31일까지 체험후기를 SNS에 게시한 후에 이벤트에 참여하면 당첨자에 한해서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8월 말에 유튜브용 영상을 촬영 및 제작하여 모바일 앱 체험 콘텐츠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일으켜 마산박물관으로 방문을 유도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행사는 오는 15일 마산박물관에서 개막하는 ‘대혈전의 마산방어전투’ 특별전과 연계하여 11월 13일까지 특별전시 관람 후 해당 업체에 쿠폰을 제시하면 음료를 할인(50%) 해준다. 이 행사는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하여 코로나19에 따른 침체에 빠진 골목상권을 살리고 박물관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상생․협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박미숙 문화유산육성과장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지역 상권도 살리고 마산박물관도 널리 알릴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이라며 “앞으로 지역의 관광산업의 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마산박물관으로 문의(☎055-225-7171)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현준 기자 yuyu8684@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예술 축제관광 생태환경 인물칼럼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