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자립준비청년 맞춤형 취업지원 인력양성 프로그램 운영

한국관광공사-아동권리보장원-아코르앰배서더코리아, 자립준비청년 대상 호텔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3년07월14일 10시5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자립준비청년 맞춤형 취업지원 인력양성 프로그램 운영
- 한국관광공사-아동권리보장원-아코르앰배서더코리아, 
  자립준비청년 대상 호텔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13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아동권리보장원(이하 보장원), 아코르앰배서더코리아(이하 AAK)와 함께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대상 호텔서비스 교육과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의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만 24세까지 연장가능) 보호가 종료됨에 따라 자립이 필요한 청년

 

  공사, 보장원 및 AAK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호텔 취업을 희망하는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7월부터 12월까지 호텔서비스 직무교육과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공사는 호텔서비스 직무교육과 호텔 분야 맞춤형 ICT 실무교육을 진행하며, 향후에도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사는 취업 컨설팅 및 일자리 매칭지원 등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보장원에서는 지난 5월부터 자립지원 전담기관과 함께 전국 자립준비 청년을 대상으로 이번 프로그램 홍보 및 교육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맞춤형 특별 강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AAK는 오는 11월부터 2개월간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등  아코르앰배서더 계열 11개 국내 호텔에서 채용을 연계한 현장실습도 지원할 예정이다.

 

  공사 이재환 부사장은 “이번 호텔분야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구직 니즈와 관광기업의 구인 니즈를 반영해 실질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정부 기관과 민간 기업이 함께 협력한 사례로서 의의가 있다”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취업 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관광업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민간분야와의 협력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유현준 기자 yuyu8684@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예술 축제관광 생태환경 인물칼럼



현재접속자 (명)